
축제가 열리는 26만㎡의 광활한 용암대지 위로는 장미, 백합, 가우라, 천일홍 등 형형색색의 가을꽃이 만개해 방문객들에게 황홀한 풍경을 선사한다. 가을꽃 정원뿐만 아니라, 시원하게 뻗은 양버들 가로수길, 지역 작가들의 개성이 담긴 공동체 정원, 이국적인 분위기의 열대정원 등 다채로운 테마의 정원들이 마련되어 걷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특히 기린, 코끼리 등 동물 모양의 대형 토피어리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포토존으로, 온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이번 축제의 또 다른 백미는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410m의 ‘한탄강 Y형 출렁다리’다. 국제교량구조공학회(IABSE)로부터 구조물 혁신 부문상을 수상하며 독창성을 인정받은 이 다리 위에서는 아찔한 협곡과 기암괴석은 물론, 축제장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최고의 전망대로 꼽힌다.

주말에는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가 기다린다. 친환경 전기자전거를 타고 정원을 둘러보면 기념으로 꽃을 받을 수 있는 ‘픽킹가든(Picking Garden)’, 가을 정취를 더하는 야외 클래식 음악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포천의 신선한 농특산물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리버마켓, 아기자기한 공예품 판매 부스와 푸드트럭도 함께 운영되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킨다.
특히 10월에는 축제와 연계한 대형 이벤트가 연이어 열린다. 10월 9일부터 12일까지는 ‘2025 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이 개최되어 무려 6,000대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장관을 연출하며, 드론 레이싱, 세계음식문화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열린다. 또한,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에 걸맞게 10월 25일에는 2만㎡의 드넓은 잔디광장에서 ‘포천 반려동물 관광축제’가 개최되어 반려견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입장료는 6,000원이지만, 절반인 3,000원을 포천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해 주어 축제장이나 지역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천시민과 65세 이상 어르신, 미취학 아동 등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바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