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매각이 최종 무산되면서, 3주 넘게 단식 투쟁을 벌여온 노동조합이 결국 목숨을 건 마지막 저항에 나섰다.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마트산업노동조합은 단식 24일째인 1일, 물과 소금의 섭취마저 중단하는 ‘아사단식’에 돌입하겠다고 선언했다. 지난달 26일 마감된 홈플러스 인수 본입찰에 단 한 곳의 기업도 참여하지 않으면서 회생의 마지막 희망마저 사라지자, 이제는 정부가 직접 사태 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하며 배수진을 친 것이다. 이들은 대통령실이 위치한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이상 노동자들의 절규를 외면하지 말아 달라고 호소했다.노동조합이 이토록 절박하게 정부의 개입을 요구하는 이유는 홈플러스 사태의 파장이 단순히 한 기업의 문제를 넘어, 국가 경제 전반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강우철 마트노조위원장은 “홈플러스 사태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는 노동자와 그 가족이 10만 명에 달하며, 이는 곧 연쇄적인 농어민 피해와 지역 경제의 붕괴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이미 확인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자신들의 일터를 지키려는 노동자들의 외침이 결국에는 국민의 생명과 생계를 지키기 위한 호소임을 강조하며, 정부가 더 늦기 전에 책임 있는 자세로 사태 해결에 개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아사단식 돌입은 투쟁의 상징성을 넘어, 개개인의 생명을 건 처절한 외침이라는 점에서 현장의 비장함은 극에 달하고 있다. 단식 농성을 이끌어온 안수용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장은 물과 소금을 끊으며 “지난 9개월 동안 절망과 고통 속에서 버텨온 우리 노동자들이 정말 보이지 않느냐”고 정부를 향해 울분을 토했다. 그는 정부가 책임 있는 답변을 내놓을 때까지 결코 단식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의 목숨을 걸고서라도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생존권을 지키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이는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노동자들의 마지막 경고이기도 하다.
노동조합은 아사단식 돌입과 함께 투쟁의 수위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을 예고했다. 만약 정부가 계속해서 묵묵부답으로 일관한다면, 오는 2일부터 곧바로 1박 2일의 대규모 투쟁에 돌입하고 전국적으로 단식투쟁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홈플러스 노조 지도부 3명은 지난달 8일부터 20일 넘게 대통령실 앞 농성장에서 차가운 아스팔트 위를 지키며 단식을 이어오고 있었다. 이제 이들의 외로운 싸움에 더 많은 동료들이 목숨을 건 단식으로 동참하게 될 위기 상황이다.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생존을 건 극한 투쟁이 정부의 침묵을 깨고 사태 해결의 실마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위태로운 시간이 흐르고 있다.
저작권자 ©바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